안녕하세요 3구 개발자 입니다. 이번에 읽은 책은 1만 시간 자수성가의 비밀 정찬영님의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제가 존경하는 사람이자 배우고 싶고 유튜브를 즐겨봤던 시청자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글을 읽기전에는 좋은 말밖에 없네요.. 그리고 제가 책 리뷰를 하면서 안 좋은책은 없었습니다.. 너무 긍정적인가요..? 

 

제가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점을 말씀드리자면 

저를 성공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게 아니라 실패를 최소화하면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내용이 많았고 정찬영님의 살아온 인생에 대해 많은 내용이 있었습니다. 특히 사업하는 사람들은 '사장병'이 걸리면 안 됩니다. 저 또한 이제 사업을 계획하는사람으로서 '사장병'이란 게 무섭구나를 알았습니다.

 

만약 여러분들도 사업하고 계시는 분들이나 사업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사장병'에 걸리면 안 됩니다. 

  

저도 군대에서 전역만 하면 분명 뭐든지 잘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역하면 일이 잘 풀리는 지 알았지만 그게 아니였습니다. 현실은 고난했고 참혹했습니다. 정찬영님은 명상으로 푸는 방법과 자신과의 대화를 많이 하면서 안 되는 것을 되는 방향으로 바꾸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푸세요 ? 

 

 

영업을 하면서 중요한 것은 물결 같은 말의 흐름입니다.

영업이 뭐죠? 내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기 싫어하거나, 심지어 이러이러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존재하는지조차 모르는사람에게까지 판매하는 것이 영업입니다.

 

 

사는 공간이 바뀌면 살아가는 삶의 시간들이 바뀌게 되고, 그러한 시간들이 바뀌면 생각이 바꾸기게 되며, 생각의 바뀜은 곧 미래에 주어질 삶의 결과를 바꾼다는 뜻입니다. 

 

제가 예전에 신림에서 월세를 40만원주고 살았던 적이 있었습니다. 진짜 작은방이였는데 잠만 자기 위한 수단이었지 거기서 뭘 하기에는 너무 부족하였고 삶의 만족을 잘 하지는 못했습니다. 월세의 집이더라도 환경이 좋고 내가 그나마 삶의 만족할 수 있는 집으로 가는 게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업하는 분, 요식업하는 분들에게 이벤트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업 구조를 만들 때 위의 방법과 같이 만들면 자신들이 '진짜 원하는 것' 그리고 미래를 위해 사는법을 터득할 것 입니다.

 

뒷부분의 중요한 내용에 대해서는 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하루에 한 번쯤은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고, 생각을 그냥 흘려보내지 말고 글로 정리해 기록하는 습관을 가져 보세요. (디지털로 말고 손으로요) 

  2. 겸손해지세요. 겸손은 우리가 오래도록 성공할 수 있도록 지켜 주는 귀한 무기입니다. 

  3. 인문학을 공부하세요. 시대는 변하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인간의 본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문학을 공부하세요. 

  4. 사장이 있을 때나 없을 때나 한결같이 잘하세요. (직장 다니시는 분들은 많이 아실 거라고 믿습니다. 내가 사장이 없을 때도 잘 하고 있는지) 

 

정찬영님의 책을 보면서 고난하고 힘든 삶을 살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많이 존경스러웠고 어떤 사람이 리더가 되며 어떻게 리더가 될 수 있었는가가 눈에 많이 띄었고 '부야스곱창'이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너무 보였습니다. 

 

이상 포스터를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